C/S CENTER
070-8064-6275
COMMUNITY
NEWS
Q&A
REVIEW
EVENT
검색
X
추천 검색어
LOGIN
JOIN
CART
0
MY PAGE
STORY
SHOP
REVIEW
MAGAZINE
EVENT
MAGAZINE
다른 개웃음을 들려주면 어떻게 될까?
미국의 자연사학자 '제이크 페이지'는 "개가 짧고 빠르게 헐떡 거리는 것이 웃는 것"이라고 말했다. 개가 달릴때의 헐떡거림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뭔가가 있다는 것인데SBS 동물농장 제작진은 숭실대 배명진 교수와 함께 개 목소리의 스펙트럼을 분석한 결과평소의 개 숨소리는 1,000~2,000Hz대의 중음성분이 잡히지만 즐거울때 대는 웃음 소리는 2,000Hz 이상의 고음성분이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그리고 개웃음소리는 다른개들에게 '전염'시킨다고 제작진은 주장했다.종류,성별,나이 불문하고 전국에서 '잘웃는다' 라고 소문난개 9마리의웃음소리를 채집해서 1분 20초가량의 음원으로 편집했다.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주장도 있고 아니다 라는 주장도 있지만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다른 강아지 웃음에 전염되는게 아닐까?
만약 강아지가 이런 표정을 짓는다면...
[ 강아지 말을 알아듣는 카밍시그널편 ]1.눈을 게슴츠레 뜨기"부탁이야 그만해!" 라는 뜻이니강아지를 불편하게 하고 있지 않은지 조심하자.2.시선회피 강아지가 가끔 견주의 얼굴을 쳐다보지 않고시선을 피하거나 곁눈질로 바라본다면견주의 입장에서는 자신을 싫어한다고 생각할수 있다.하지만 강아지 입장에서 이것은'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불편하다는 의미' 이니 이때만큼은애정표현을 자제해주자.3.코햟기 가끔 야단을 칠때 강아지가 코를 햛지는 않는가?그렇다면 강아지가 많이 긴장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안정이 필요하고 지금현재 불안감을 느끼면코를 햝음으로서 안정을 느끼려고 하는것이니이럴때에는 편안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자4.하품하기강아지가 계속 하품을 한다면 이건 피곤해서가 아니다.만약 혼을 냈는데 하품을 한다는 것은 강아지가 일종의 스트레스를 반은 신호로서,상대편을 진정 시키기 위함이다.이건 오인하여 더 혼내지 않도록 해야 한다.강아지는 불안할때도 하품을 할 수 있기 때문이며,만약 견주가 하품을 했는데 강아지가 따라서 하품을 하는 경우는 반대로 좋은현상인데 이는 강아지가나에게 신뢰감을 보이며 유대감을 형성 한다는 뜻이다.
잠자는 자세로 보는 심리상태
1) 옆으로 누워서 잔다.- 평화롭고 휴식을 취하기 가장 좋은 자세이다.가장 보통의 수면자세라고 할 수 있으며이때의 강아지는 주변 환경이 안전하고 안락하며 경계할 필요없이편안한 상태라는 것을 의미한다.2) 등을 바닥에 대고 잔다.- 하루종일 많은 에너지를 쏟아서 체력을 회복하는 자세이다.자세는 몸의 모든 근육의 긴장이 풀린 상태이다.주변 환경에 높은 신뢰를 지니고 있으며, 깊은 숙면을 취할 때 이같은 자세를 보이게 된다.3) 몸을 돌돌말아서 웅크리고 잔다.- 위험을 감지했을 때 바로 일어날 수 있는 자세이다.자신을 보호하려는 의미가 강하다.이러한 자세는 체온을 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정서적인 안정감 또한 주는 경향이 있다.4) 슈퍼맨 자세- 양다리를 뻗고 자는 이 자세는 열을 식히기에 좋은 자세이다.또한 갑자기 움직일 수 있는 자세로 주로 낮잠을 자는 강아지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세이다.
마!!! 인간아! 산책나가야지!
강아지의 조상인 늑대는 하루에 '50km'나 이동한다고 한다.그런 늑대의 후손인 강아지는 집에 갖혀 있는 경우가 많은데강아지들 대부분은 산책을 좋아하는 것을 넘어, 사랑한다.강아지가 산책을 가고 싶어하는 시그널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1) 강아지 산책용품 앞에서 어슬렁 거린다.강아지 목줄 등에서 견주의 눈치를 본다면, 강아지가 산책을 나가고 싶은것이다.이럴때 강아지랑 산책을 나가주면 강아지들은 어린아이들이 선물을 받는 것 처럼 기뻐할것이다.2) 소심한 성격일 경우에는 '현관문'을 하염없이 바라본다.주인이 출근하면 문만 바라보며 주인이 기다리고,그런 주인이 들어오면 스마트폰만 바라보고 잘 놀아주지 않을때강아지들은 하염없이 '현관문'만 바라본다.강아지들도 성격이 제 각각 이기 때문에강아지가 소심한 경우에는 문만 바라보며주인이 자기를 데리고 산책을 나가는 상상을 하곤 한다.3) 견주가 밖에 나갈려고 할때 점프를 뛰며 꼬리를 흔든다.성격이 활발하고 산책을 사랑하는 아이일수록 이런 행동을 많이 보인다. 만약 산책을 안시켜주고 견주만 밖에 나갔다오면집안을 난쟁판으로 만들기도 한다.
사실 강아지는 ㅇㅇ 을 싫어한다.
강아지 이름을 부르면 좋다고 달려오는 강아지는 사실 ㅇㅇ 를 싫어한다고 한다.콜롬비아 대학 강아지 심리학 교수 '스텐리코렌'(Stanley Coren)는 강아지는 ㅇㅇ 을 통해 스트레스를 받는다 는 사실을 발표했다.ㅇㅇ는 무엇일까?바로 "포옹"이다. 스텐리 교수는 포옹을 할때 강아지가 감정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아보기 위해강아지 약 250마리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 하였는데그결과 무려 81%에 해당하는 강아지가 주인에게 안겨 있을때스트레스 와 불안지수가 동반해서 상승했으며 단 7%의 강아지만이스트레스 지수가 감소하고 나머지 12%는 아무런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한다.이러한 이유가 무엇일까?그것은 바로 강아지는 주인의 포옹을 위협적인 압박으로 인식한다고 스탠리 교수를 말한다.강아지들은 포옹을 당할때 본능적으로 도망치고 싶어 하지만 자신의 행동이통제 당한다고 느껴져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설명했다.즉,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포옹을 통해서 안정감을 느끼지 않고 오히려 불편함을 느낀다고 한다.혹시 강아지를 안았을때 벗어나고 싶어하거나 싫어하진 않았을까?조심히 살펴볼 일이다.
글쓰기
1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